오늘정치
이준석 "與, 전한길 최후통첩에 입도 뻥긋 못하나"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소위 '윤어게인' 세력과 국민의힘 지도부의 모호한 관계를 정면으로 겨냥하며 날 선 비판을 쏟아냈다. 이 대표는 여권 지도부가 극단적 음모론 세력에 끌려다니면서도, 겉으로는 아닌 척하는 이중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꼬집었다.이 대표 비판의 핵심은 국민의힘 지도부가 보이고 있는 '전략적 비겁함'이다. 그는 한국사 강사 출신 유튜버 전한길 씨의 방송 내용을 근거로, 김민수 최고위원이 공개적으로는 '윤어게인'과 선을 그으면서도 비공개적으로는 '기다려달라'는 메시지를 보내며 이들을 달랬다고 주장했다. 앞에서는 관계를 끊는 척하고 뒤에서는 손을 잡는 기만적 행태라는 것이다.

이러한 모습에서 이 대표는 과거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사례를 소환했다. 황 전 총리가 대표 시절, 전광훈 씨의 집회와 소위 '태극기 부대'의 열기에 기댄 결과가 2020년 총선 참패와 본인의 정치적 몰락으로 이어졌다는 점을 상기시킨 것이다. 극단적 세력에게 잠시 빌린 지지율은 결국 더 큰 이자를 물어야 하는 '빚'과 같다고 경고했다.
특히 이 대표는 전 씨가 '3일 내 답변하라'는 공개 최후통첩을 보냈음에도, 국민의힘 지도부가 '답변할 것이 없다'며 어정쩡한 태도를 취한 점을 강하게 질타했다. 그는 음모론을 제기하는 유튜버 한 명의 압박에도 명확한 입장을 내지 못하는 지도부가 어떻게 더 큰 정치적 현안을 해결할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이 대표는 '윤어게인'과 같은 세력은 타협하거나 달래야 할 대상이 아니라, 단호하게 관계를 정리해야 할 대상임을 분명히 했다. 공개적으로는 관계를 부정하면서 뒤로는 유화적인 연락을 취하는 것은 결코 '전략적 모호성'이 될 수 없으며, 비겁한 기회주의에 불과하다고 규정했다.
결국 이 대표의 비판은 국민의힘이 과거의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한 채, 단기적인 지지율에 연연해 당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잃고 있다는 지적으로 요약된다. 그는 이러한 양다리 전략의 종착지가 파멸이었음을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