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사회
짜장면 한 그릇에 1000원! '혜자' 넘어 '신'의 경지?

지난 1일 대구에서 문을 연 이 중국집은 소셜미디어에 방문 후기가 쏟아지며 순식간에 전국적인 관심을 받았다. 십수 년 전에도 찾아보기 힘들었던 1000원짜리 짜장면을 필두로, 짜장면 곱빼기는 2000원, 왕곱빼기는 3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탕수육은 소자 5000원, 대자 8000원이며, 군만두 8개는 2000원, 계절 메뉴인 중화우동은 3500원이다. 특히 이 가게가 대구 최대 유동 인구를 자랑하는 반월당역 인근 지하상가에 위치해 임대료 부담이 적지 않을 것이라는 추측은 가격에 대한 놀라움을 더욱 증폭시킨다.
유튜브 채널 '샤니파파'(구독자 8만명)와 '평추 맛집'(구독자 2만명) 등 대구 지역 맛집 유튜버들은 오픈 첫날부터 이 식당을 찾아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다", "짜장라면도 1000원 넘어가는 시대에 이 맛은 감동"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상에는 1000원 짜장면 소문을 듣고 몰려든 시민들로 가게가 북새통을 이루는 모습이 담겨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화제의 중심에 선 업주는 샤니파파 영상 댓글을 통해 "20년 전부터 1000원에 판매했다. 전 장사꾼이 아니라 사업하는 사람이다. 큰 욕심 없이 열심히 하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과거 방송에 출연해 "힘이 닿는 한 1000원 짜장면을 고집하겠다"고 말했던 그의 인터뷰도 재조명되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그러나 1000원 짜장면을 아무 때나 맛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재료 소진 시 영업을 종료하며, 오전 10시 오픈해 오후 1시경 문을 닫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네티즌은 "사장님이 신장 투석 중이시고 몸이 많이 안 좋으신 듯하다. 마지막 남은 시간 좋아하는 일 하다 가고 싶다 하셔서 베푸는 느낌으로 재오픈한 것"이라며, 새벽 4시부터 혼자 준비하는 사장의 건강 문제로 인해 제한된 운영이 불가피함을 전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사장님 복 받으실 것", "본인보다 손님을 더 생각하는 분", "밑지고 파시는 것 같다. 이런 집은 문 안 닫도록 많이 팔아줘야 한다"며 응원과 찬사를 보냈다. 반면, 일부 자영업자들은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한 중식 관련 온라인 카페에서는 "주변 업장은 생각 안 하나", "같은 업종 종사자로서 좀 그렇다", "다른 집에 피해 주는 일", "중식인들 다 바보 만드는 것"이라며 1000원 짜장면이 업계 전체의 가격 질서를 흔들고 생존을 위협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했다. 1000원 짜장면을 둘러싼 찬사와 우려의 목소리가 교차하며, 고물가 시대 속 소비자와 자영업자 간의 복잡한 이해관계가 수면 위로 드러나고 있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