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K-컬처 광풍에 일본 '백기 투항'... 오사카 엑스포서 '한국의 날' 행사 개최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261년 만에 재현되는 조선통신사 입항식이다. 지난달 28일 부산에서 출항한 조선통신사선이 대한해협을 건너 오사카에 도착함에 따라, 과거 양국 간 평화 사절단의 역사적 순간을 완벽하게 재현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아시아태평양무역센터(ATC) 앞에서 국립해양유산연구소와 함께 조선통신사 입항식을 개최하고, 선장과 기장을 포함한 항해단 8명의 하선을 축하하는 의식이 거행된다. 이어 오후 1시 10분부터는 엑스포 내에서 조선통신사 행렬을 재현하는 공식 행진이 이어질 예정이다.
엑스포홀에서는 '코리아 컬렉션'이라는 특별 무대가 마련되어 한국의 매력을 '라이브', '뷰티', '패션' 세 가지 테마로 선보인다. '라이브' 코너에서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가수 케이윌이 K-팝 공연을 펼치고, '뷰티' 코너에서는 메이크업 전문가와 모델이 함께 한국식 화장법을 시연한다. '패션' 코너에서는 꽃놀이를 주제로 한 화려한 한복 패션쇼가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이 행사에서 일본의 인기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가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다는 사실이다. 최근 쿠팡플레이 시리즈 '사랑 후에 오는 것들'로 한국 시청자들에게도 친숙해진 사카구치는 평소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온 대표적인 친한파 배우로 알려져 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직접 명예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의 날' 행사는 일본 젊은층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객석 1,900석 중 600여 석은 사전 추첨으로 배정됐는데, 모집 시작 단 이틀 만에 좌석 수의 6배가 넘는 신청이 몰려 K-컬처에 대한 일본 내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행사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한국의 날'을 기념해 13일부터 16일까지 오사카 엑스포장 내 전시센터에서 '한국관광 페스타'가 운영된다. '한국으로의 여행'을 주제로 총 54개 부스가 마련되어 한국의 숨은 관광지와 다양한 항공·여행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녁 6시부터는 엑스포장 내 아레나에서 화려한 'M 콘서트'가 펼쳐진다. 씨엔블루의 정용화를 비롯해 투어스(TWS), 비비즈(ViViZ), 케플러(Kep1er), 미아이(ME:1), 하이파이유니콘(Hi-Fi Un!corn) 등 K-팝 대표 가수 총 6개 팀이 출연해 일본 팬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오사카 엑스포 한국관에서는 '당신이 꿈꾸는 한국(Imagine Your Korea)'을 주제로 경복궁, 전주 한옥마을, 목포 다도해, 부산 광안대교 등 한국을 대표하는 명소들을 담은 홍보영상도 상영된다. 내부 로비에서는 '한국의 자연', '한국의 야경', '한국만의 체험'을 주제로 한 영상을 통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한다.
지난달 13일 개막한 오사카 엑스포는 '생명이 빛나는 미래사회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158개국이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 '한국의 날' 행사는 한일 양국의 문화 교류와 우호 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